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하동 재첩정식 비교 - 혜성식당 VS 청운식당 VS 금양가든
    수상한 여행/하동진주(2023.06.03~2023.06.06) 2023. 6. 11. 00:32
    반응형

    경상남도 하동군 하면 생각나는 섬진강, 섬진강 하면 뭐?? 재첩 >_<

    이번 여행에서 재첩정식만 3군데 식당에서 먹어봐서 한번 비교해보겠다~!

     

    1. 혜성식당

    대회, 한국관광공사 지정, 다양한 미디어 매체 등등 입구부터가 너무 화려한 훈장들로 가득차 있다.

    과연 맛도 그럴까?? 

    가격은 2만원~!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.

    메인은 재첩국과 , 재첩전, 재첩무침이다 .

    재첩무침 비쥬얼이 크... 맛도 굳!! 이 무침을 김에 싸서 먹거나 밥에 비벼먹는다.

    제첩전은 우와 재첩이 정말 촘촘히 많이 들어있네!

    재첩국은 재첩이 정말 싱싱해서 탱글탱글한 느낌이 들었다....'ㅠ')

    반찬들도 당연히 맛있음;; ㅎㅎ

     

    2. 청운식당

    청운식당은 쌍계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쌍계사 구경 후 식사하면 좋을 것 같다.

    뷰가 좋은 자리로 착석!

    반찬이 혜성식당보다 많다.  반찬은 많지만

    재첩전 대신 메밀전이 있고 재첩무침도 없다. 대신 가격이 저렴하다. 재첩국은 같은 맛 ㅎㅎ

    무려 정식이 12,000원!!! 쌍계사에 왔으면 무조건 강추다. 먹기 바빠서 사진이 별로 없네 -..-

     

    3. 금양가든

    금양 가든도 혜성식당 못지 않게 많은 훈장들로 꾸며져있다 ㅎㅎ

    가격은 모듬정식 18,000원. 혜성식당보다 2천원 더 저렴하다.

    반찬 가지수도 역시 많고 특히 반찬 맛이 일품이다 ㅎㅎ

    재첩전에는 재첩이 좀 적게 들었는데 반죽에 뭘 넣으셨는데 혜성식당보다 더 맛있었다.

    재첩국은 진짜 어딜가다 다 맛있다 ㅎㅎㅎ;;;

    이곳은 재첩무침도 이렇게 멋지게(?) 나온다.

    개인적으로 혜성식당보다 맛있게 느껴졌다.

    금양가든의 하이라트는 구운 김이다. 구운 김에 밥이랑 무침을 똭 싸서 먹으면

    개 맛... 있 ㅋㅋㅋ 

    강추다!!!

     

    * 비교 결론

    1위 금양가든 : 적당한 가격에 고급진 반찬과 구운 김과 재첩무침의 조합이 환상

    2위 청운식당 : 저렴한 가격대비 최고의 맛을 선사해준다.

    3위 혜성식당 : 좀 더 비싼 가격에 그렇지 못한 맛??

     

    물론 3군데 모두 다 추천하고 싶다. 3군데 모두 반찬도 다르고 특색이 있기 때문이다.

    하지만 금양가든을 1위로 선정한건 아무래도 재첩무침과 김의 조합이 강력해서!!!

    재첩국은 어딜가나 다 맛있고 다른 곳보다 조금 더 낫다 정도이니 하동 가시면 꼭 이 3군데 가게에 들려보시길 ~!^^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